지속가능한 여정

환경과 사회에 대한 책임감

크레이브뷰티가 만드는 건 오직, 살면서 쭉 함께 가고픈 당신의 인생템!
크레이브뷰티는 반짝하고 지는 브랜드가 아닌, 여러세대를 걸쳐 여러분과 쭉 함께 가고 싶어요.
가능한 우리가 환경과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의식하고 이를 줄이기 위한 방법을 늘 고민하면서.

지구가 보내는 SOS

수천 개의 스킨케어 제품, 수천 개의 폐기물

화장품 시장에 쏟아지는 수만개의 유행템.
미처 다 쓰지 않고 버려지는 수천개의 제품들.
환경 위기를 멈추기 위한 첫 단계는 어쩌면 우리가 다 알고 있는 가장 간단한 방법.
책임 생산, 그리고 책임 소비.

슬로우 다운 스킨케어

느리지만 올바르게

크레이브뷰티가 가장 자신있게 할 수 있는 약속.
비슷비슷한 제품을 더 많이 만드는 것보다 꼭 필요한 제품을 더 좋게
그리고 지속가능하게 만드는 것.
시간이 오래 걸리더라도 크레이브뷰티의 (느린) 제품 런칭 주기가 우리가 존재하는 화장품 시장의 표본이 될 때까지.

그간의 기록들

지속가능한 소재와 패키지

재활용 그리고 재사용

뷰티 산업에서 제품 패키징은 가장 많은 폐기물이
발생하는 부분이에요.
그래서 크레이브뷰티는 가능한 재활용된 원료를 재탄생시켜, 재사용해 제품 패키지를 만들고 있어요.
크레이브뷰티의 제품은 일부 혹은 완전히
재활용 가능해요.
(제품 상자 안의 QR 코드를 스캔해 재활용 가이드를 읽어보세요!)

환경 보전을 위한 나눔 활동

우리의 손이 닿지 않는 곳까지

크레이브뷰티는 지구에서 가장 큰 숲인 아마존을 보호하기 위해, 그리고 지구에서 가장 큰 산호초인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를 복원하기 위한 기부활동에 참여했고, 1% For The Planet의 일원이 되어, 연간 수익의 1%를 환경 보호 활동을 지원하는데 기부하고 있어요.
이를 통해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지 않는 분야에도 도움을 줄 수 있죠.

지속 가능성은 종착점이 아닌 긴 여정이에요.
크레이브뷰티는 완벽하고, 단기간에 이루어지는 성과를 쫓기보다
지속적으로 가능한 해결책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우리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의미 있는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해서요!

진행 중인 프로젝트들

Climate Neutral Certified

탄소 중립 인증

환경을 위해 할 수 있는 가장 유의미한 일 중 하나는 바로 탄소 발자국을 줄이는 일이죠.
2020년부터 매년 연간 탄소 발자국을 측정하고, 상쇄하고,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2020년에는 총 728.06톤의 탄소 배출량을 측정하였고 전체 탄소량을 상쇄했습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탄소 발자국을 줄이기 위한 크레이브뷰티의 노력은 계속 될 테니 지켜봐 주세요!

제품 개발

피부와 환경을 위한 제형을 연구해요.

크레이브뷰티는 제품이 피부는 물론 환경에 어떤 영향을 줄 수 있는지 고민하고 있어요.
크레이브뷰티의 제품은 비건 원료, 크루얼티 프리 원칙을 지켜왔고, 공식적으로 PETA’s Beauty Without Bunnies 프로그램의 일원이 되었어요!
이제 우리가 밟을 다음 단계는 생분해성 제품을 만드는 일이에요.
클렌저처럼 씻어내는 제품이 해양 환경에 끼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해서죠.

누구에게나 잘 어울리는 옷이 있듯, 지속가능성 또한 마찬가지예요.
패키징을 고르는 것 부터 시장에 출시되기까지 그 모든 과정들.
브랜드들이 저마다 추구하고픈 지속가능성 플랜을 찾아가는 시간이죠.
우리에게 지속가능성은 그저 인기를 위한 선택지 탐색 시간이 아니에요.
오히려, 크레이브뷰티가 지구에 미치는 영향력을 줄이기 위한 기회죠!

2022 사업들

지속가능한 제품 생산 & 원료 공급

성분부터 투명하게

우리가 바르는 제품에 원료가 피부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따져보는 습관, 여기서 더 나아가 그 원료가 어디서 어떻게 생산되는지 생각해보는 것이 크레이브뷰티가 집중하고 있는 사업입니다.
케일라루야의 케일이 어떻게 수확되고 어떤 공정을 거치고 폐기물은 어떻게 처리되는지 추적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
크레이브뷰티가 거래하는 공급파트너 업체들도 같은 미션에 동참할 수 있도록 까다로운 선정 기준과 교육 및 훈련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지식 나눔

작은 습관을 바꾸는 힘

책임 기업이 된다는 것은, 제품을 지속가능하게 생산하는 것에 그치지 않습니다.
더 나아가 제품을 사용하는 소비자에게, 바로 크뷰팸 여러분에게 더 뚜렷한 목적의식을 가지고 더 책임감 있는 소비를 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것이지요.
우리는 이 지구의 일원으로서 지속 가능성은 무엇인지, 일상에서 어떤 일을 실천할 수 있는지 여러분의 이해를 돕고 실천하기 위해 노력 중이에요.
저희가 배우는 것들은 모두 여러분에게 공유하여 지속가능한 환경과 사회를 함께 만들 때, 비로소 저희가 하는 모든 일이 의미있지 않을까요?

알고 있으면 쓸모 있는 상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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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구의 기온 상승을
1.5~2℃이하로 유지하는 것이
왜 중요할까요?

2°C는 임계점이에요.
이를 넘어가면 우리 자연은 위험 지점을 넘어
상상할 수 없을 만큼 극심한 변화를
맞이할 거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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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bon Neutral (탄소 중립적)"
이라는 것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탄소 배출량을 측정하고, 상쇄하고, 탄소량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는 뜻.
또한 기후변화에 대처하는 프로젝트에
기여했다는 뜻!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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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연 내가 발생시키는
탄소발자국은 얼마일까?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에서 개인이
사용할 수 있는 탄소 발자국 계산기를
개발했어요!
여기에서 직접 계산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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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산업은 얼마나 많은
패키지가 생산되나요?

제로 웨이스트 리포트에 의하면 매년, 화장품 산업은 1,200억 개의 포장을 생산한다고 기록되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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탄소를 배출하는 제품의 포장재 &
패키지 외에 다른 영역은
어떤게 있나요?

디자인, 대외구매, 제조, 유통, 소비자 사용 시 발생되는 자원 소모, 제품의 재활용/폐기 후 발생되는 쓰레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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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리 vs 플라스틱 중 어떤 것이
더 지속가능 할까요?

유리가 더 튼튼하고 재사용 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이 적지만, 생산 시 더 많은 에너지를
소모하고 더 많은 재료가 필요하죠.
플라스틱보다 무겁기 때문에 더 많은
탄소량을 배출한다고 알려져 있지만 단순히 플라스틱을 배제하기 보단 더 책임감 있게
소재를 생산하고 회수하는 시스템 구축이
더 중요해요.